서프 비주얼 이미지

완벽한 절차를 추구하는, 권선1구역 재건축정비사업조합

존경하는 권선1구역주택재건축정비사업 조합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봄날 같았던 겨울 날씨가 계속되면서 먼 남쪽에는 때 이른 꽃소식도 들리기도 하는데 지난 설 명절 조합원님 가내에 건강한 행복이 넘쳐 남았기를 빌어봅니다.

조합은 2023.9월부터 임원과 대의원으로 협상단을 구성하여 시공자와 본계약 협상을 시작하여 치열하면서 최대한 조합에 유리한 방향으로 20여 차례 회의를 통해 최선을 다했습니다만 합의에는 도달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는 코로나 팬데믹이 야기한 문제 등의 해결을 위해 공적자금 투입으로부터 연쇄적인 인플레이션, 물가상승, 시중금리 인상을 촉발시킨 결과로 재건축․재개발 시장도 예외일 수 없이 시공자와 조합간 많은 잡음을 일으키고 우리와 같은 영세한 구역의 사업성을 악화시킨 영향일 것입니다.

시공자와 본계약 협상이 지연됨으로써 올해 조합이 목표하였던 이주 통보가 가능하려면 시공자의 능동적인 협력과 관계기관(수원시, 한국부동산원 등)의 신속한 협조 여부가 관건이며 열악한 여건 속에서 그나마 비용을 줄이는 방법은 빠르게 사업을 추진하는 것입니다.

이에 조합은 우선적으로 2024년 정기총회를 개최하게 되었으며 총회 이후 관리처분계 획인가, 이주 등 사업추진 일정에 따라 차질 없이 혼신의 힘을 다해 추진하도록 하겠 습니다.

앞날을 예측할 수 없는 혼돈과 침체기를 맞은 부동산시장의 미래에 대한 불안과 실망으로 예단하셔서 매도를 결정하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우리 구역 주변의 많은 호재가 넘치는 여건을 고려하셔서 모두 힘을 모아 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면 우리에게 반드시 기회가 될 것이며 이럴 때일수록 조합을 신뢰해 주신다면 큰 동력이 될 것입니다.

조합은 본계약 협상이 타결되는 대로 신속한 후속 조치를 통해 시간을 절약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공정하고 투명한 사업 진행을 통한 사업의 성공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조합원 여러분 항상 건강하시고 댁내 평안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4. 03. 30.
권선1구역주택재건축정비사업조합